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단월드 기체조 호흡 명상- < 스트레스 해소 > 오늘이 새로운 날처럼

by 자발적 치유 2022. 11. 2.

 

아침에 아파트 화단에서 발견한 하트 모양의 구절초가  신기방 기해서  한컷 했습니다 

그냥 흔하게 피어있는꽃인데  오늘은 하트처럼 보여 오늘은 기분 좋은 일이 일어날 거야!

의미를 부여하며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들어 갑니다 

 

하루 순간순간이 기적처럼 느껴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이 똑같은 느낌으로   매일 보는 꽃이 똑같이 느껴지지 않고  순간에 기적처럼 느껴진다면 

매일이 가슴 뛰는 일이 될까요?

 

오늘이 새로우면  스트레가 먼저 생길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제는 단풍숲길을 걷고  에너지를 순화시키며 기분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녁을 다른 날보다 적게 먹어도  기분 좋으며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어쩌다는 퇴근하고 배가 고파  조금 더 하면서 먹는 만족감에 빠집니다  

저녁 이른 시간에 잠이 쏟아져  그냥 자버립니다 

 아침에 일어나  식사를 조절하지 못하고  그냥 자버린 시간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몸이 피곤하면   몸에  의식이 잡혀  몸이 하자는 대로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정신 차리면  단월드 수련으로   몸의 피곤한  상태를 해결해줄 건데

상황에 빠져버리면  스스로를 무시하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기체조 호흡 명상을  밥먹듯이 당연하다 생각하며    필요할 때는 특식을 하는 것처럼   

기체조 도  골라서  특식 먹듯이 하면 기분이 좋아질 것 같네요 ㅎㅎ 

 

 나의 기준치를 채워주지 못해서  일어나는  스트레스!

무의식에 들어있는 나의 기준들이 무엇인지  알아차리는 연습 도 필요합니다 

 

단월드 수련으로  기준치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워지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멀리에 있는 것을  안타까워하지 않고 

주변에 서 찾아보니  아름다운  가을에 모습들이 많았습니다 

항상 가까이  습관처럼 보고 다닌 것들도 다시 보니 예쁘고   사랑스럽고 

 가을에 아름다움이  주변에 천지였네요 ~

 

 

 

   가을에 빛나는 단풍으로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는 자연에  감사합니다 ~~~

728x90